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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ORPG 장르가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30~40대 유저들을 겨냥한 온라인 게임이 등장했다. 그간 수 차례의 FGT와 CBT를 진행하며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는 ‘칼리고벨룸’이다.

포르투나게임즈(대표 김승일)은 자사의 첫 퍼블리싱작 칼리고벨룸의 OBT(공개시범서비스)를 29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칼리고벨룸은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사냥을 최대한 배제하고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 핵심 컨텐츠에 게이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했다. 이 게임은 중세시대 유럽을 떠올리게 하는 판타지 시대 배경의 화려한 그래픽에 늑대인간, 흡혈귀, 타락천사, 인간 등 4개 종족이 펼치는 치밀한 세계관, PvP와 PvE를 함께 아우르는 풍부한 컨텐츠, 게이머들이 게임의 본질인 재미에 집중할 수 있도록 어려운 조작과 복잡한 시스템은 최대한 배제한 유저편의적인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이번 OBT에서는 4개 종족 8개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3개국의 대립이라는 설정 속에서 국가정탐, 국경방위, 국가전쟁 등의 다양한 전쟁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중 여타 게임과 차별화를 둔 국가전쟁 컨텐츠는 매주 화, 목, 토요일에 3개 국가의 군주가 게이머들과 함께 공성과 수성형태의 PvP를 즐길 수 있게 한 것으로, 승리 국가에게는 명예와 많은 보상을 지원한다. 또한 매일 타국가와 동일하게 순찰이벤트가 실시되어 게이머간의 자연스러운 PVP를 유도하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흥미있는 PVP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칼리고벨룸은 OBT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소제전, 기력치 이벤트,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일일 이벤트를 실시하여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퀘스트 성급에 따라 많은 금화를 획득 할 수 있는 ‘니벨룽겐의 보물’ 이벤트와 경험치와 상급의 아이템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고레벨 전용 100층 던전 ‘타이탄 지하 감옥’은 주목할 만 하다.

한편, 포르투나게임즈 관계자는 “이 게임은 화려한 그래픽을 바탕으로 유저들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철저히 유저들의 입장에서 개발했다”고 하며 “현재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XP스킬 시스템, 국가 시스템을 도입하여 몰입도를 높혔다”며 이번 OBT를 통해 더욱 탄탄한 게임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칼리고벨룸 홈페이지(http://www.cali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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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부터 열리는 2013서울국제모터쇼에서 국산차와 수입차 중 수입차에 대한 기대감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차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가 ‘서울모터쇼에서 가장 기대되는 업체’에 대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수입차 브랜드 51.8%, 국산차 브랜드는 48.2%의 응답률을 보였다.

서울모터쇼에 참가하는 브랜드 별로 살펴보면 △현대차(22.7%)가 가장 많았으며, 2위 역시 국산 브랜드인 △기아차(15.38%), △BMW(9.36%)는 3위를 차지했다. △4위 아우디(7.69%) △5위 벤츠(7.02%) △6위 폭스바겐(6.68%) 순으로 나타났다.

국산 자동차 브랜드 현대차(22.7%)의 응답률이 큰 차이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수입차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이 높게 나타난 것은 서울모터쇼에 참가하는 30여개 업체 중 국내 브랜드는 9개로 차지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번 설문을 진행한 카즈 데이터리서치팀은 “최근 수입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국내 참가업체 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관심도의 차이가 크지 않은 것은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한 사람들의 자동차구입 관심도가 높게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실제 2013 서울모터쇼에는 40여개가 넘는 신차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한편, 2013년도 서울모터쇼는 29일 개막해 4월 7일까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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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는 2013년형 ‘씨드 GT(5도어)’ 해치백을 이달 초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최초로 공개했다. 업그레이드된 국산 핫해치로 큰 관심을 끈 기아차 씨드 GT는 1.6ℓ GDI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 6단 수동변속기까지 갖춰 최대토크 26.33kg.m, 최고속도 230km/h의 성능을 가졌다. 씨드 GT의 연비 또한, 13.48km/ℓ정도로 연비도 높은 편이다.

핫해치는 해치백 차량 중 고성능을 발휘하는 특별한 해치백을 이르는 말로 폭스바겐의 골프 ‘GTI’가 대표적이다.

그간 국내 해치백 시장을 주도해 온 핫해치 모델은 폭스바겐 골프 GTI를 비롯해 미니 쿠퍼S, 아우디 A3 2.0T 등 수입차 일색이었다. 그러나 높은 스펙을 갖춘 국산 핫해치, 씨드 GT의 등장으로, 국산 핫해치 모델에 다시 한번 시선이 몰리고 있다.

이는 중고차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다.

중고차 전문 사이트 카피알(http://www.carpr.co.kr)에 따르면, 일반 세단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해치백 중고차 거래가 많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해치백 중고차는 일반적으로 많이 찾는 세단 중고차에 비해 시세 감가도 비교적 빨라 구입 시 경제적 이점도 있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국내 최초의 핫해치 모델인 벨로스터 1.6 터보 중고차를 비롯해 뛰어난 균형을 자랑하는 i30, i40 해치백 중고자동차 등이 거래량이 많다”고 전했다.

또한, “과거 해치백은 짐차 이미지가 강해 대중적 인기를 끌지 못했으나, 최근 세련되고 스포티한 디자인에 고성능, 실용성까지 겸비한 핫해치 모델의 등장으로, 해치백 중고차가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벨로스터 중고자동차는 벨로스터 터보 GDi 익스트림 2012년식 중고차 기준 1,430 ~ 2,000만원선에 거래된다. 쉐보레 아베오 중고차는 아베오 해치백 LT 최고급형, 2012년식 중고자동차 기준 990 ~ 1,160만원선이다.

국내 해치백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폭스바겐 골프 중고차는 골프 2.0 GTI, 2011년식 중고차 기준 2,790 ~ 3,300만원선이다.

카피알 관계자는 “기아차 씨드 GT는 국산 핫해치 시장의 또 다른 가능성을 시사해주는 바가 크다”면서 “신차는 물론, 중고차 시장에서도 세단에서 해치백, 쿠페 등 변형차종으로 소비 중심이 옮겨가는 만큼, 골프 GTI처럼 국산 차량이 ‘핫해치의 아이콘’이 될 날도 머지않았다”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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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유웨이브(http://nyugame.com/)는 신개념 디펜스 모바일 게임 ‘라스트모히칸-부족전쟁’(이하, 라스트모히칸)을 29일(금)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라스트모히칸’은 6500만년 전, 각 대륙의 탄생과 몰락 속에서 모히칸족의 마지막 영웅 3명이 자신의 부족을 구하고 평화를 지키기 위해 펼치는 한편의 대서사시를 게임스토리에 그대로 담아냈으며, 방어에만 치중하는 기존의 디펜스 장르와는 달리 보스전, 공격전, 복합전, 소멸전 등 총 5가지 전투모드에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는 블록버스터급 신개념 디펜스 게임이다.

3D캐릭터와 2D 배경의 적절한 조합은 유저들에게 깔끔하고 직관적인 그래픽을 선사하고, 전투에특화된 3명의 영웅 속성 시스템, 8종의 병종과 특화된 스킬 등의 병종 시스템, 철저한 보상 혜택이 있는 업적 시스템 등은 유저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엔유웨이브의 박종현 이사는 “‘라스트모히칸’은 올해 1월 홍콩, 싱가폴, 마카오 앱스토어에 런칭 후, 어드벤처 장르 1위에 랭크 되었던 게임으로 이미 국외에서 인정받은 모바일 게임이며 해당 게임을 국내에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엔유웨이브에서는 항상 게임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앞서 출시한 ‘관우TD’와 ‘히어로어스’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엔유웨이브 모바일게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게임 출시를 축하하기 위한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 모든 업적을 달성한 업적마스터 1위에게는 ‘아이패드 미니’를 경품을, 모든 관문을 클리어한 유저에게는 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한다. 엔유게임 회원이라면 오는 4월 7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라스트모히칸-부족전쟁’은 안드로이드 티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구글플레이와 네이버 N스토어에는 4월 중 오픈 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라스트모히칸’ 공식 홈페이지(http://nyugame.com/mobile/view/7)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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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무료 전자책 앱 북팔을 운영하는 ㈜북팔(www.bookpa.co.kr)은 3월7~20일까지 진행한 제 1회 청소년 독후감 대회의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이번 대회에는 총 432개의 독후감 작품이 응모하여 열띤 경쟁이 펼쳐졌고 그 결과 영예의 대상은 ‘꿈을 설계하는 힘(김현유, 위즈덤하우스)’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한 여태호 학생에게 돌아갔다. 그밖에 우수상으로 ‘가족입니까(김해연외, 바람의아이들)’, ‘돈으로 살수 없는 것들(마이클센델, 와이즈베리)’을 읽고 독후감을 쓴 문초은, 최현진 학생이 선정되었다.

이번 대회를 진행한 북팔의 이윤형 기획팀장은 “최근 대학도서관의 도서대출 감소가 스마트폰게임 때문이라는 언론의 지적에 충격을 받아 스마트폰 전자책 업체의 사명감을 가지고 대회를 기획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이런 대회를 계속 진행해 청소년들의 독서함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독후감 대회에서 입선한 학생들에겐 부상과 상장(수상실적증명)이 증정되며 입선 작품들은 북팔 전자책으로 제작되어 북팔 앱을 통해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전시된다.

북팔 앱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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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특해야 하고, 품질도 인정받아야만 입점이 가능한 어른들의 놀이터 펀샵(www.funshop.co.kr)에 최근 들어 하나둘씩 헤드폰이 입점되기 시작했다.

- 휘어지는 헤드폰 ‘ICON3’

펀샵의 까다로운 MD의 눈에 첫 번째로 띈 제품은 스컬캔디의 ICON3(정가 4만9000원). 이 제품은 헤드밴드가 자유자재로 휘어지는 게 특징으로 특히 겨울철에 실내외 온도차를 못 이기고 툭 부러져 버리는 헤드폰의 최대 단점을 면밀히 연구하고 적용하여 그 기능성을 충분히 인정받은 제품이다.

- 기능강화 헤드폰 ‘CASSETTE’

여기에 최근 더욱 독특하고 세련된 아이템이 추가되었는데, CASSETTE(정가 8만9000원)는 역시 스컬캔디 브랜드로 명확한 보컬과 깔끔한 음질의 이 평범해 보이는 헤드폰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바로 헤드부분만 탈착형태로 분리되어, 시즌에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겨하는 사람들의 헬맷이나 비니안에 넣고 간편하게 음악감상이 가능하다. 거추장스러운 헤드 밴드를 버릴 수 있다는 정말 획기적인 컨셉이다. 게다가 완전 접이식으로 휴대가 용이하고 케링케이스를 제공하고 있어 어디서나 컴팩트하게 소지할 수 있다.

날이면 날마다 쏟아지는 수많은 헤드폰들과 경쟁 하려면 음질은 기본이고 아이디어와 효율성까지 겸비하지 않을 수 없다. 또한 모두가 꿈꾸는 스마트 라이프를 위해서는 다각도의 호환성과 활동성마저도 고려되어야 한다.

스컬캔디는 미국 헤드폰 분야에서 소니, 몬스터 등을 누르고 매해마다 1위를 하는 탑 오브더 탑 브랜드이다. 헤드폰 업체로서는 독보적으로 디자인, 음질, 기술 등을 자체 개발하는 대규모 R&D 센터를 미국 캘리포니아에 두고 기능성을 부각한 개념있는 출시작들을 줄줄이 내놓아 트렌드를 이끌어가며 아웃도어 헤드폰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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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는 28일, 현지 시각으로 지난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미국 보스톤에서 열린 ‘PAX EAST 2013’ 행사에서 Xbox 360 독점 프랜차이즈 블록버스터 타이틀 ‘헤일로 4(Halo 4)’의 멀티 플레이 전용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헤일로 4’의 개발사인 343 인더스트리는 ‘PAX EAST 2013’을 통해 ‘헤일로4’의 인피니티 멀티 플레이어와 관련, ‘헤일로 4 멀티 플레이어: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패널을 개최했다.

343 인더스트리는 패널을 통해 곧 업데이트 될 총 두 개의 멀티 플레이 콘텐츠를 공개했다. 첫 번째는 레벨 랭킹 시스템인 ‘경쟁 스킬 랭크(Competitive Skill Rank, 이하 CSR)’로, 이용자는 멀티 플레이어 대전을 통해 쌓은 포인트로 CSR 랭킹을 1위부터 50위 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자신과 비슷한 실력을 가진 타 유저들을 비교, 측정할 수 있으며, 자신의 CSR 랭킹을 헤일로 웨이포인트 내 플레이어 정보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다음으로 343 인더스트리는 유저들이 대규모로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레이 맵 ‘포지 아일랜드(Forge Island)’ 라이브 데모를 시연했다. 이용자는 제작 툴인 ‘포지 크리에이터(Forge creators)’를 통해 다양한 지형, 지물과 건물을 무한한 범위의 멀티 플레이어 맵을 생성하거나 탐험할 수 있으며, 위 콘텐츠는 4월 11일 Xbox LIVE에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이번 패널에서는 ‘헤일로 4’의 인피니티 멀티 플레이어에서 새롭게 개선될 부분 중 일부도 공개됐는데, 343 인더스트리는 혁신적인 신규 맵과 게임 타입이 포함될 신규 캐슬맵 팩과 워 게임 론칭 이후 달성된 몇 가지 하이라이트들과 지표를 소개하기도 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 사업부 임승호 차장은 “화려한 볼거리, 탄탄한 스토리, 획기적인 멀티플레이 경험으로 무장한‘헤일로 4’는 출시 이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올 해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콘텐츠를 소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헤일로 4’는 지난 2012년 11월 6일 전체한글화로 출시됐으며, ‘헤일로 4’ 이후의 스토리를 그리고 있는 ‘스파르탄 옵스(Spartan ops)’를 출시 이후 꾸준히 제공해 왔다. 게임의 일반판 가격은 58,000원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페이지(http://www.halo4.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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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 )은 3.20 전산망 장애와 관련 농협에 대한 안랩의 자체 중간조사 결과를 3월29일 발표했다.

우선 안랩은 농협 전산망에 대한 조사결과 공격자가 내부PC를 악성코드로 감염시킨 후 농협 내부망에 있는 APC서버(자산 및 중앙 관리서버)에 접근하여 하드디스크를 파괴하는 악성코드를 배포했다고 밝혔다.

안랩은 이 과정에서 “농협에 납품한 APC서버(자산 및 중앙관리서버)의 계정(아이디,패스워드)이 안랩의 관리소홀로 탈취된 흔적이 있으며, 동 APC서버의 ‘로그인 인증 관련 취약점’으로 인해 악성코드가 내부망으로 배포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안랩은 “농협 이 외의 고객사의 경우 좀 더 명확한 조사를 진행 한 후 추가적으로 분석결과를 발표 하겠다”고 밝혔다.

안랩은 이 같은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APC 보유 고객사를 대상으로 APC 보안 정책 점검과 APC 서버의 로그인 인증 우회 차단을 위한 “보안 정책 점검 툴”을 27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안랩은 공격발생 당일인 3월 20일 17시 49분 긴급 V3 엔진 업데이트 및 18시 40분에 전용백신을 배포하고, 25일 고객사를 대상으로‘APT 트레이스 스캔(APT Trace Scan)'을 제공했다. 또한 25일 기업 뿐 아니라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변종악성코드 추가배포 징후를 포착하여 주의를 당부했다.

이후 27일 변종에 대비해 PC부팅영역인 MBR(Master Boot Record)’보호를 위한 MBR프로텍터(MBR Protector)를 고객사에게 전달했다. 또한 기업 사용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APT 트레이스 스캔(APT Trace Scan)'을 안랩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김홍선 대표는“안랩의 관리 소홀 및 제품 기능 상 이슈에 대해서는 책임을 통감한다. 신속히 보완대책을 강구 중이며 또한 이와 관련하여 고객사인 농협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용어설명]

MBR
Master Boot Record. 하드디스크의 맨 앞에 기록되어 있는 시스템 기동용 영역으로 PC부팅에 필요한 정보가 저장되어 있다. 따라서 MBR의 정보가 파괴되면 PC는 작동 불능이 된다.
 
APC 서버
자산 및 중앙 관리서버(AhnLab Policy Center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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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SCEK, 대표: 카와우치 시로, www.PlayStation.co.kr)는‘FINAL FANTASY X/X-2 HD 리마스터’를 PlayStation®3, PlayStation®Vita용으로 2013년에 발매한다.

2001년에 PlayStation®2로 발매된 FINAL FANTASY®X은 시리즈 최초로 캐릭터 음성이 적용되고, 감동적인 스토리와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호평을 받으며 전세계적으로 850만 장 이상이 판매되었다. 또, 2003년에는 FINAL FANTASY® 시리즈 중 처음으로 스토리 상 속편인 FINAL FANTASY®X-2가 발매되어 540만 장 이상 판매되었다.

발매 후 10년 이상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 두 작품이 드디어 2013년, PlayStation®3와 PlayStation®Vita용 HD 리마스터판으로 다시 출시된다. 이번 리마스터 버전은 주식회사 스퀘어에닉스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아시아의 공동 작업을 통해, 모든 텍스트 및 메뉴가 한국어로 번역된 풀 로컬라이즈판인 만큼 FINAL FANTASY 팬들은 사실적이고 독특한 세계관, 풍부한 스토리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메인 캐릭터의 퀄리티가 HD급 해상도에 맞게 향상되었고, 모든 몬스터나 필드 맵 질감까지 HD급으로 적용되어 보다 아름답고 색감이 풍부한 비주얼로 FINAL FANTASY®X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SCEK는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PlayStaion®3와 PlayStaion®Vita만의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즐길 수 있도록 PS3™ 및 PS Vita 플랫폼의 보급과 확대를 강력하게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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