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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장애인, 노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업 블로그를 개편했다.

LG전자는 24일 자사 기업 블로그 ‘소셜 LG전자(social.lge.co.kr)’에 ‘웹 접근성’ 기능 적용을 완료했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소셜LG전자’의 약 2,600개 웹페이지, 3만개 이미지 및 3만개 링크에 추가 기능을 적용했다.

‘웹 접근성’ 기능을 적용하면 장애인, 노인 등 온라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정보를 쉽게 찾고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시각 장애인은 화면 낭독 프로그램 ‘스크린 리더’를 설치하면 웹페이지 내용을 말로 들을 수 있다. 노인들은 글씨 크기를 키워 쉽게 읽을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 1월 국문 회사 홈페이지(www.lge.co.kr) 및 서비스 홈페이지(www.lgservice.co.kr)도 ‘웹 접근성’을 대폭 강화해 개편한 바 있다.

‘소셜 LG전자’는 기 운영 중이던 블로그 ‘더 블로그(THE BLOG)’와 트위터 (www.twitter.com/LGElectronics), 페이스북 (www.facebook.com/theLGstory) 등 회사 소셜 미디어를 통합한 기업 블로그 사이트이다.

특히 LG전자 ‘더 블로그’는 2009년 오픈 후 4년 만에 누적 방문자수 500만 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 페이스북 팬수는 이달 10만 명을 돌파했으며, 트위터 팔로워수는 현재 약 6만 명에 이른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LG’ 철학을 바탕으로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장애인, 노인 등 소외계층까지 아우르는 상생형 기업 미디어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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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조리실에 세라믹을 채용해 99.9% 항균 능력을 갖추고 관리가 손쉬운 ‘삼성 모던스타일 전자레인지’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내구성이 강하고 표면이 매끄러운 ‘항균 세라믹’으로 조리실을 만들어 그릇을 넣고 뺄 때 잘 긁히지 않으며 곰팡이와박테리아가 증식할 수 없는 청결한 조리환경을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독일의 항균 전문 인증기관인 호헨스타인(Hohenstein)의 항균인증도 받아 믿고 사용할 수 있다.

‘삼성 모던스타일 전자레인지’는 고주파가 한 면에서 방출되던 기존 제품과 달리 3면에서 나오는 입체가열 방식을 채용해 음식을 골고루 빠르게 익혀 준다. 또한 라면·계란찜 등을 간편히 만들 수 있는 자동조리 기능과 젖병 소독, 쾌속 해동 등과 같은 편의기능도 갖췄다.

‘삼성 모던스타일 전자레인지’는 블랙 화이트 레드 등 세 가지 색상이 있으며, 제품용량은 23리터, 출고가는 13만9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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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회장 이석채, www.kt.com)와 (주)대우인터내셔널(대표이사 이동희, www.daewoo.com)은 폴란드 포들라스키에(Podlaskie) 주정부가 발주한 230억원 규모의 ‘초고속인터넷망(Broadband Network)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주계약으로 KT는 2013년 3월부터 앞으로 2년 6개월 동안 폴란드 포들라스키에 주정부 초고속인터넷망 구축을 위하여 860Km 규모의 광케이블 및 백본망을 포함하여 현재 수Mbps급의 저속인터넷망 환경을 100Mbps급 초고속인터넷망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폴란드 초고속인터넷망 구축 사업은 ‘디지털 폴란드’ 정책을 실현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며, 폴란드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향후 KT는 중동부 유럽국가 초고속인터넷망 사업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확보한 셈이다.

KT는 ‘대우인터내셔널과 KOTRA와 함께 현지 파트너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난해부터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일구어낸 성과’며, ‘KT의 우수한 기술력’과 ‘대우인터내셔널의 폭넓은 현지 네트워크 기반’에 더하여 ‘KOTRA의 발 빠른 정보력’의 3박자가 절묘하게 맞아 떨어진 결과이기에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또한 KOTRA 본사와 바르샤바 무역관의 전폭적인 현장 지원은 까다로운 EU권 신규 시장 진입 장벽 극복에 큰 힘이 되었다고 밝혔다.

KT G&E부문 김홍진 사장은 “유럽지역개발기금(ERDF) 프로젝트를 국내 기업이 통신분야에서 수주한 최초 사례로, 유럽 유수 통신관련기업과의 치열한 글로벌 수주경쟁 속에서 얻은 성공이라 의미가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인접국가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고자료]‘디지털 폴란드’ 정책이란 폴란드 정부가 2006년부터 동부 폴란드 개발 프로그램(OPDEP : Operational Programme Development of Eastern Poland)의 일환으로 유럽지역개발기금(ERDF: European Regional Development Fund)으로부터 약 3억 유로(약 4천 3백억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받아 전국적으로 초고속인터넷망 구축 등을 포함하는 사업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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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우리 IT기업이 폴란드에서 2천만 달러 규모 초고속 통신망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등 우리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이 가속화하고 있다.

KOTRA(사장 오영호)에 따르면, KT와 대우인터내셔널은 폴란드의 통신망 구축사업의 수주에 성공하고, 지난 21일 발주처와 계약을 마쳤다.

이번 계약은 최근 우리기업들이 연이어 해외 IT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하는 상황에서 이뤄졌으며, 우리 기업들과 KOTRA가 오랜 기간 협업을 하며 공동으로 이뤄낸 성과란 점에서 의미가 있다.

KOTRA에 따르면, 2011년 하반기에 LG CNS는 3억 달러 규모의 콜롬비아 지능형 교통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하였으며, 2012년 하반기에는 삼성SDS가 모잠비크 재난관리시스템과 케냐 정통부에서 발주한 공인인증 시스템을 수주했다.

또 디지털스트림 사는 7천6백만 달러에 달하는 멕시코 디지털방송 수신 장비 공급 사업의 수주에 성공하는 등, 최근 우리 기업들의 해외 프로젝트 계약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 계약 성공의 뒤에는 유관기관의 지원이 있었다. 지식경제부와 KOTRA는 해외 IT 프로젝트 수주지원 사업을 위해 2010년부터 79개 프로젝트 거점 무역관을 지정·운영 중이다. 무역관을 통해 발굴한 프로젝트 정보는 관련 국내기업에게 제공하고 해외 수주지원단 파견, 정보화 인사 초청 포럼 등을 통해 국내기업과 매칭하고 있다.

지금까지 발굴한 650여건의 프로젝트 정보 중 50여 건은 국내기업과 연계되어 사업화 협의 중이고 25건은 협력 MOU를 맺거나 타당성 조사를 마쳤으며, 5건은 수주계약을 체결하여 시스템 구축활동을 벌이고 있다.

KOTRA 김병권 전략마케팅본부장은, “현재 한국의 IT 수출은 모바일,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하드웨어 상품 중심으로 이뤄진다.” 라며, “앞으로는 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우리 정보화 모델을 구심점으로 IT서비스 분야에 대한 수출 성공사례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하였다.

KOTRA는 IT서비스 분야 수출 확대를 위하여 오는 4월 40개국 80개 발주처를 초청하는 대규모 프로젝트 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중남미, 동남아, 중동·아프리카 등 권역별 수주지원단도 순차적으로 파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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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큐드라이브 보안 USB로 유명한 브레인즈스퀘어(대표 강선근)는 윈도우8을 지원하는 개인정보보호S/W 시큐드라이브 프라이버시 프로텍션을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개인사용자에 한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무료로 배포하는 시큐드라이브 프라이버시 프로텍션 S/W는 완전 삭제 프로그램, 디스크 암호화 프로그램, 폴더 숨기기 프로그램, 백업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올인원 개인정보보호 소프트웨어이다.

시큐드라이브 프라이버시 프로텍션의 하드디스크 암호화 기능을 이용하여 고객 개인정보가 저장된 계약서나 주소록 파일 등을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고, 완전 삭제 기능을 이용하여 개인정보파일을 복구할 수 없게 영구적으로 파기할 수 있다. 또한, PC 파기 기능을 이용하여 중고 PC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유출사고를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으며 안전하게 PC를 재활용할 수 있다.

2011년 부터 시행된 개인정보보호법은 개인정보를 취급할 때에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암호화해야 하며, 개인정보 파기 시에도 복구가 불가능하도록 완전 삭제를 해야한다. 만약 지켜지지 않을 때 과태료 및 벌칙이 부과된다.

이는 소규모 자영업이나 비영리 단체, 동창회, 부동산, 택배, 여행사, 대여점도 예외가 아니며, 개인 역시 업무상 다른 이의 정보를 수집할 때 최대한 이들의 정보를 보호하고 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큐드라이브 개인정보보호 전용 웹사이트(http://privacy.secudriv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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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으로 영화와 미드를 보며 배우는 ‘펀’한 영어학습 서비스가 나왔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영화, 미드 등의 VOD 컨텐츠를 감상하면서 영어 공부를 재밌게 할 수 있는 SK텔레콤 고객들을 위한 스마트폰 기반 영어학습 서비스 ‘T무비영어’를 25일 출시했다.

‘T무비영어’는 ‘영화를 보면서 영어를 공부하고 싶은’ 대학생·직장인 등 성인들을 대상으로 출시한 교육 상품으로 ▲한영전환 자막기능 ▲구간 반복 ▲단어장 ▲명대사 모음 등 유용한 학습 기능이 돋보인다. 부담없이 영화등 컨텐츠를 즐길 수 있으면서도 학습에 필요한 기능들이 완벽히 구비되어 궁금한 사항은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SK텔레콤의 ‘T무비영어’는 국내 최초로 대사 부분만 연속으로 재생하여 들을 수 있는 대사 추출 기술(SET, Script Extraction Technology)을 개발 적용하여 배터리 소모를 크게 줄이고 대화 부분만을 중점적으로 학습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의 바람도 충족시켰다.

VOD컨텐츠는 대부분 최근 1년 이내에 출시된 인기 작품들 중에서 사용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는 ‘브레이킹 던’, ‘킹스 스피치’, ‘스파르타쿠스 시즌2’ 등을 선정해 사용자들이 몰입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 또한 커피 한잔 수준의 가격인 3천원의 착한 요금으로 한달 동안 무비영어에 등록된 약 50여편의 모든 컨텐츠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장기이용권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적용해 소비자 부담을 더욱 낮췄다. 컨텐츠 또한 매월 3~5편씩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 박철순 컨버전스 사업본부장은 “T스마트러닝 가입자 및 대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 결과 어학공부에 대한 학습의욕이 매우 높게 나타나 본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 한류열풍에 맞춘 한국어 학습 컨텐츠도 만들어 외국인들이 한류 문화 콘텐츠를 보면서 한국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만든 글로벌향 솔루션을 개발해 수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T무비영어’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까지 서비스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여행, 아이패드 미니, 커피 등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T무비영어’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SK텔레콤 대리점을 통해 가입하거나 T스토어, 구글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T무비영어’는 갤럭시 S3, 옵티머스 G프로 등 안드로이드OS 계열의 최신 LTE스마트폰 10종에서 사용 가능하며 4월 중에 갤럭시S2, 베가레이서 등 3G스마트폰 모델들을 포함해 이용가능 단말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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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1 인터넷 쇼핑몰의 상담원인 임지선(31)씨는 쇼핑몰을 통해 전자제품을 구입한 고객이 물품이 파손된 상태로 택배가 배달됐다고 항의하는 전화를 받았다. 고객이 해당 물품의 사진을 바로 찍어 보내줄 테니 사진을 받을 수 있는 휴대폰 번호를 알려 달라고 해서 할 수 없이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화난 고객에게 노출해야만 했다.

# 사례2 주부 박진희(39)씨는 가족 해외여행을 가게 되어 여권사본을 동네 문구점에 가서 팩스를 이용해 여행사로 보냈다. 여행사에서는 팩스 수신상태가 불량해 사진과 여권번호가 제대로 보이지 않아 다시 보내달라고 해 문구점으로 가기도 불편하고 팩스 발송 비용도 따로 내야 돼서 가족의 여권사본을 여행사 직원의 개인 휴대폰으로 보냈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가 기업 및 공공기관이 이용하는 전국대표번호서비스로 고객이 발송한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를 수신할 수 있는 서비스를 25일 출시했다.

전국대표번호서비스란 기업에서 사용하는 여러 대의 전화번호와 지역별로 나뉘어 있는 기업 전화번호를 통합해 전국 어디서나 하나의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기업의 대표전화 서비스로, LG유플러스는 1544/1644/1661+4자리번호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기업이 대표번호를 통해 고객 응대 시 전화 응대 및 고객의 단문메시지(SMS)만 수신 가능했으나, 스마트폰의 확산으로 개인과 기업간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수요가 증가해 장문의 문자나 사진을 전송할 필요성이 있는 고객의 상담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전국대표번호인 1544/1644/1661 + 4자리번호의 기업전화서비스를 사용하는 금융권, 여행사 등 기업고객과 공공기관이 MMS 수신서비스를 신청하면 고객이 보낸 MMS(사진, 동영상, 장문의 메시지 등)를 수신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LG유플러스의 전국대표번호 MMS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은 고객 및 민원 상담 시 상대방이 보낸 사진이나 증빙서류 등을 MMS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직접 수신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금융권, 여행사, 보험회사 등의 경우 주민등록증이나 여권사본, 기타 수신을 할 경우 팩스 대신 고객이 보낸 이미지 파일을 기업의 대표번호로 받을 수 있게 되어 고객 상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공공기관의 경우 시민의 각종 범죄 신고나 민원제보를 동영상 파일 또는 사진으로 수신할 수 있게 되어 상담 편의가 대폭 향상되었다.

LG유플러스 기반통신사업담당 현준용 상무는 “이번 전국대표번호 MMS 수신 서비스 출시로 기업 및 기관이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고객만족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대표번호 MMS 수신 서비스에 대한 가입문의는 LG유플러스 고객센터(1544-0001)에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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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스타일이 변하고 기술이 발전되면서 필수 가전제품 리스트도 달라지고 있다. 10년 전만 해도 어느 집을 가도 통돌이 세탁기를 볼 수 있었으나 최근 베란다를 없애고 빌트인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따라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킨 드럼세탁기가 대세로 자리잡았다. 또한 서구화된 요리법이 많아지면서 전자레인지 대신 멀티오븐이 그 자리를 넘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보다 간편하고, 편리한 라이프 스타일이 반영돼 생활의 편리성을 높여주는 제품들이 새로운 필수 가전으로 떠오르고 있다.

주방의 필수 아이템으로 등극한 싱크대 일체형 음식물처리기

끼니마다 발생되는 음식물쓰레기를 매번 처리하는 일은 여간 쉽지 않은 일이다. 올해부터 음식물쓰레기 종량제가 실시되면서 제때 음식물쓰레기를 버리기 어려운 맞벌이 부부들을 중심으로 음식물처리기 구매가 늘고 있다. 특히 음식물처리기 그린퀸은 설거지를 하면서 바로 처리가 가능한 싱크대일체형 제품으로, 음식물쓰레기를 옮겨 담는 번거로움이 없어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자연풍 순환건조 시스템을 도입해 과다한 전기료와 악취 문제를 해결해 전기세 때문에 음식물처리기 구매를 망설였던 주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 집에서도 편하게 즐긴다

커피애호인구가 늘면서 집에서도 브랜드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에게서 커피 머신이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캡슐을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추출되는 캡슐 커피 머신은 집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네스프레소가 출시한 픽시는 강도, 맛, 향이 다른 네스프레소의 16가지 다양한 커피캡슐을 즐길 수 있으며, 25초 안에 예열이 가능해 1분 안에 마실 수 있다. 또한 사용 후 9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전원 오프 기능을 탑재해 에너지 효율도 뛰어나다.

바쁜 맞벌이 부부, 로봇 청소기만 있으면 청소 걱정 끝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알아서 척척 청소를 해주는 로봇청소기의 편리함이 기존의 진공청소기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다. LG전자의 ‘로보킹 듀얼아이2.0’은 기존 원형 제품과 달리 구석진 모서리의 청소에 용이한 사각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홈 마스터 기능’으로 2회 이상 주행 후 집 내부 구조는 물론 가구 위치도 기억해 집안 곳곳 빠뜨린 곳 없이 청소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바닥 마스터’ 기능 강화로 카펫 속 먼지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어 강아지나 고양이 등 애완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 필수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그린퀸 박종기 대표는 “에어컨과 김치냉장고도 처음에는 필수보다는 선택 가전이었지만 현재는 국민 가전제품으로 자리 잡았다”며 “최근에는 바쁜 일상으로 인해 가전제품 역시 편리함을 추구하는 트렌드로 변하고 있는 추세”라며 “현재 선택가전이라 할지라도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니즈를 제품에 반영한다면 없어서는 안될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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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방한중인 플뢰르 펠르랭 프랑스 중소기업 · 혁신 · 디지털 경제 장관이 자사를 방문, 다양한 ICT사업 관련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한국계인 펠르랭 장관은 투자 관련 고위 관료 및 프랑스 유망 중소기업 대표들과 함께 한국을 방문 중이며 한국일정 첫날인 25일 기업 중 최초로 SK텔레콤을 방문해 하성민 CEO 등 회사 관계자들의 따뜻한 환영을 받았다.

이날 오후 SK텔레콤 본사에서 가진 비즈니스 회의에서 펠르랭 장관은 프랑스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200억 유로 규모의 초고속 광통신망 구축 계획과 함께 클라우드 컴퓨팅, 헬스케어, 스마트 러닝 등 디지털 경제 활성화 방안, 파리시내 개발 프로젝트인 ‘Grand Paris’에 대해 설명하고 SK텔레콤에 투자 등 사업 참여를 요청했다.

이에 하성민 CEO는SK텔레콤 계열이 보유한 세계적인 ICT 기술력 및 사업 역량에 대해 설명하는 한편 그 동안 추진했던 다양한 융합형 창조 산업 추진 사례를 소개하는 등 프랑스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한편 펠르랭 장관은 회의에 앞서 스마트로봇, 스마트빔, 헬스온, Giga 인터넷 서비스 등 SK텔레콤의 다양한 ICT솔루션들을 직접 체험했으며, 각 기술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기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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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서강수)과 ‘청년취업 아카데미 협약’을 체결하고 IT 우수인재 채용과 양성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 및 연수과정 공동개발 ▲채용 우대 ▲세미나, 행사, 전문가 상호협력 등에 대해 호혜적인 교류 및 협력 관계를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양 기관은 올해부터 IT전문 직무교육과 현장 실무 인턴십을 연계한 연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는 동시에, 인턴십 종료 후에는 입사지원 우대를 통해 우수인재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양 기관은 내달부터 주요 대학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공동설명회를 열고 지원자 모집에 나서 연수 대상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7월부터 두 달간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주관하는 IT전문 직무교육을 이수한다.

코오롱베니트는 9월 한 달간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해 IT전문 직무교육 수료자들이 현업 부서에서 생생한 실무 경험과 현장 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연수를 마친 학생이 하반기 공채에 지원할 경우 가산점 등의 우대를 통해 IT 우수인재를 적극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코오롱베니트 조영천 사장은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젝트를 통해 준비된 실무형 인재가 활발하게 배출될 것”이라며, “우수한 성적으로 연수 과정을 수료한 IT전문인재들은 적극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서강수 원장은 “본 협약을 통해 선별된 연수생은 현장에서 통하는 실무 중심의 인재로 인정받으며, 취업 후 업무에 대한 자신감과 적응력이 높은 고급 인력으로 재탄생될 것”이라며 “DB가 글로벌 트랜드로 부상함에 따라 증가하고 있는 인력의 수요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정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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