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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axy S4

아시다시피 갤럭시 S4에는 1.6GHz 엑시노스 5 옥타를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미주 지역 갤럭시 S4에 1.9GHz 스냅드래곤 600채택 된다는 소식이 있네요. 퀄컴에서 기자회견에서 밝히고 삼성에서도 확인해주었다고 합니다 (techradar)


CPU 변경은 스냅드래곤 600이 더 성능이 좋기 때문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엑시노스 5410이 발열과 성능에 문제가 있다는 기사가 있네요. 

exynos-s3

'엑시노스5410' 발열·성능 문제 발목

게다가 엑시노스 5410이 더 낮은 클럭(1.7GHz)에서 전력 소모는 더 높다고 하네요.


생산 물량의 70% 정도는 1.9GHz 스냅드래곤600 이 들어갈 것이라는 소식도 있습니다.


2013년 3월 24일 CPU 순위에는 옵티머스 G 프로가 1위였는데, 곧 순위가 역전될 수도 있겠습니다.


[모바일] - 안드로이드 CPU 성능 순위 2013년 3월 24일



snapdragon 600snapdragon 600



아래 차트로는 1.7GHz 스냅드래곤 600이 태블릿을 제외하고는 스마트폰에서는 선두인데, 

조만간 1.9GHz 스냅드래곤 (Krait)가 비집고 들어가겠지요.




갤럭시 S4 vs 아이폰 5 스펙 비교

Galaxy S4

iPhone 5

Screen size

5-inch

4-inch

Resolution

1,920x1,080

1,136x640

Thickness

7.9 mm

7.6 mm

Camera (rear/front)

13MP/2MP

8MP/0.9MP

RAM

2GB

1GB

Video recording

1,080p

1,080p/30fps

Weight

130g

112g



[IT 뉴스] - 삼성전자, 휴대폰 구매 고객 대상 ‘갤럭시 S4’ 및75,000 U포인트 증정 이벤트 실시


[IT 뉴스] - LG유플러스, ‘Full HD를 Full 패키지로 즐겨라’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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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U 성능 순위 챠트입니다.

2013년 3월 24일 현재 기준입니다.

갓 출시한 LG의 옵티머스 G Pro가 1.7GHz 쿼드코어 snapdragon 600의 힘으로 1,2위를 차지하고 있고,

삼성 폰이 3~5위 그 뒤를 HTC One이 올라있습니다.




[IT 뉴스] - LG유플러스, ‘Full HD를 Full 패키지로 즐겨라’ 이벤트 진행 - 옵티머스 G Pro 구매자


[모바일] - 삼성전자, 휴대폰 구매 고객 대상 ‘갤럭시 S4’ 및75,000 U포인트 증정 이벤트 실시



아래는 2013년 4월 5일 현재 AndEBench score 순위입니다. 갤럭시 S4가 선두로 치고 올라왔네요.

PhonesNative
Samsung Galaxy S4 (SCH-I545)13,476
LG Optimus G Pro (LG-F240L)12,285
Samsung Galaxy Note II (GT-N7108)11,367
Xiaomi Tech Mi-Two (MI 2)11,315
Asus PadFone 2 (PadFone 2)11,278
Samsung Galaxy Note II (GT-N7100)11,213
Samsung Galaxy Note II (SGH-I317M)11,171
Samsung Galaxy S III (SC-03E)11,160
Samsung Galaxy Note II LTE (SHV-E250S)11,115
Sony Xperia Z (SO-02E)11,111


[IT 뉴스] - LG전자, ‘옵티머스 G Pro’ 일본 출시

[모바일] - 갤럭시 S4에 1.9GHz 스냅드래곤 600채택 예정


[IT 뉴스] - LG전자, ‘옵티머스 G Pro’ 풀HD 카메라 활용 카페베네 공동마케팅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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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e Temp는 CPU의 온도와 주파수, 전압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작은 프로그램입니다.



coretemp_1236.exe


CPU의 모델명과 주파수도 CMOS 설정값이 아닌 실제 값을 볼 수 있어서 오버클럭에 따른 상태 모니터링에 요긴합니다.

그냥 CPU전체의 온도가 아니라 아래 그림처럼 코어별 온도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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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스마트폰 디지털 음악 콘텐츠 앱 ‘지니’(Genie)를 통해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 전용 음악 공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니의 음악 공유 서비스는 스트리밍 종량제 상품인 ‘음악감상 50회, 100회, 200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카카오톡/페이스북/트위터와 같은 SNS, 음원 재생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URL 전송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횟수만큼의 음원 스트리밍을 공유해 함께 들을 수 있게 한 서비스이다.

특히 타사 음원 서비스의 경우 회원들끼리만 음원 정보를 공유하는 수준에 그치는 데 반해, 지니는 비회원들 까지를 포함한 전 국민 누구에게나 스마트폰으로 음원 스트리밍 공유 및 음원 다운로드 선물이 가능해 진정한 음악 공유의 실현으로 본격적인 소셜 뮤직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다.

또한 지니 사용고객들이 남긴 리뷰, 최근 청취한 노래, 즐겨 찾는 아티스트 등의 음원 정보 공유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원들을 추천 받을 수도 있으며, 감수성을 더욱 강화한 UI/UX를 통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혔다.

KT는 이번 음악 공유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4월 2일까지 신규 회원가입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선착순 제공하며,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앱 리뷰에 ‘Genie ID’가 들어간 상품평을 올린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Genie 전용 이어폰 50개를 마켓 별로 각각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니 앱 또는 지니 홈페이지(www.genie.co.kr에서 확인가능하며, 지니 음악 공유 서비스는 올레 스마트블로그(http://smartblog.olleh.com/2607)에 상세히 소개되어있다. 지니는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및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KT VG사업담당 최정윤 상무는 “국내 최초로 지니 음악 공유 서비스를 통해 고객 여러분들의 감성 소통과 즐거움을 더해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니는 건전한 음원 생태계 조성과 고객 지향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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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시 단위 번화가 · 주요 대학가에 150Mbps LTE-A 주춧돌 놓는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멀티캐리어’를 전국 시 단위 번화가에 확대 구축하며 기존 LTE 보다 2배 빠른 LTE-A망 초석 다지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전국 158개 대학가에 멀티캐리어를 이미 구축 완료하고 상반기 중 전국 시 단위 주요 지역에 멀티캐리어 구축을 확대할 예정이다.

멀티캐리어는 2개의 상이한 LTE 대역 중 더 빠른 LTE 대역을 선택해 데이터 통신에 활용하는 기술이다. 최고속도는 75Mbps로 일반 LTE와 동일하나 트래픽이 몰려도 막힘이 없어 2배 빠른 체감 속도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850MHz 대역과 1.8GHz 대역을 모두 LTE로 사용중이다.

SK텔레콤의 적극적인 멀티캐리어 확대 구축은 차세대 네트워크인 LTE-A*망 구축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사전 포석이다. LTE-A는 최고 속도가 150Mbps로 기존 LTE속도의 2배, 3G속도의 10배에 달한다. SK텔레콤은 올해 9월 이전에 LTE-A를 상용화할 계획이다. ※엄밀히 LTE-A의 핵심기술인 CA(Carrier Aggregation)를 의미

멀티캐리어와 LTE-A의 장비는 동일하다. 기지국에 어떤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가만 다를 뿐이다. 멀티캐리어는 두 개의 상이한 대역 중 빠른 주파수 대역 하나만을 활용하고, LTE-A는 두 주파수 대역 모두를 동시에 활용한다. 일단 멀티캐리어가 구축되면, LTE-A 스마트폰 출시와 함께 기지국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만으로 빠르게 LTE-A 상용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이미 전국 주요 대학가158곳에 멀티캐리어 구축을 완료했으며 올해 상반기 중 서울 및 광역시를 포함한 전국 시 단위 주요 번화가로 멀티캐리어 커버리지를 넓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트래픽이 많은 터미널 · 대규모 빌딩 등도 주요 구축 대상이다.

SK텔레콤은 작년 7월 세계 최초로 멀티캐리어를 상용화 했다. 아이폰5 · 갤럭시 노트Ⅱ · 옵티머스 G Pro 등 이통3사 중 가장 많은 15종(스마트폰12종 · 태블릿PC 3종)의 멀티캐리어 지원 단말도 출시했다. 현재 멀티캐리어를 이용하는 SK텔레콤 가입자는 약 400만명에 이른다.

세계적으로 멀티캐리어가 활성화된 사례는 많지 않다. 한국 외에 멀티캐리어를 상용화한 국가는 일본 정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본의 소프트뱅크는 지난 21일 한국의 멀티캐리어와 동일한 서비스인 ‘더블 LTE’ 서비스를 상용화했다.

SK텔레콤은 멀티캐리어 자체의 체감 속도 개선 효과와 함께 신속히 LTE-A망으로 전환이 가능한 점을 고려해 상용화 이후 국내에서 가장 넓은 멀티캐리어 커버리지를 확보해 왔다. SK텔레콤은 지속적으로 커버리지 격차를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권혁상 네트워크 부문장은 “SK텔레콤 고객은 올해 상반기가 지나면 전국 번화가에서 막힘 없는 속도의 LTE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 9월 전까지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2배 빠른 LTE’를 가장 먼저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 KT, 지니(Genie) 국내 최초 스마트폰 전용 ‘음악 공유 서비스’ 개시


[IT 뉴스] - LG유플러스, ‘Full HD를 Full 패키지로 즐겨라’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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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포스트 프로덕션 전문 기업 ‘리데(www.lidee.kr)’가 출시한 유아용 음악교육 어플 ‘딩동이와 놀아요’가 1.1 버전으로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다.

리데가 출시한 음악교육 어플 ‘딩동이와 놀아요’는 귀여운 사막 여우 캐릭터 ‘딩동이’와 함께 타악기를 학습하고 연주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반적인 UI가 크게 개선 되었으며, 캐릭터의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다. 뿐만 아니라 학습한 타악기를 통해 리듬감을 익힐 수 있는 ‘연주놀이’가 추가되었다.

‘딩동이와 놀아요’ 어플로 만나볼 수 있는 타악기는 트라이앵글, 탬버린, 캐스터네츠, 심벌즈, 작은북, 큰북까지 총 6개다. ‘공부놀이’를 통해 아이들은 각 악기의 유래 및 연주 방법을 학습하게 되고 ‘퀴즈놀이’를 통해 숨은그림 찾기, 퍼즐 맞추기, 카드놀이 등을 하며 악기 친구를 찾아 모험을 떠난다. ‘연주놀이’에서는 찾은 악기와 함께 동요를 들으며 리듬액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리데는 애니메이션 ‘머털도사’, 영화 ‘자칼이 온다’, ‘블라인드’, ‘순정만화’ 등 유명 대중 작품의 사운드 작업들을 도맡아 온 사운드 전문 업체다. 사운드 전문 기업답게 미디 사운드가 아닌 실제 악기의 리얼 사운드를 일일이 녹음해 사용했다. ‘딩동이와 놀아요’ 어플을 통해 악기 없이도 실제 악기의 소리를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이 앱의 강점이다.

‘딩동이와 놀아요’는 악기 시리즈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타악기 기본편이며, 리데는 차후 타악기 전통악기편, 건반악기편, 현악기편, 관악기편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딩동이’캐릭터를 통한 그림일기, 색깔놀이, 소리놀이 등의 다양한 교육 앱도 기획중에 있다. 이 어플은 애플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리데는 기업의 전신인 ‘소닉 붐 사운드’에서 사명을 바꾸고 스마트 콘텐츠 사업부를 개설하는 등 콘텐츠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에 진행해왔던 영화 및 애니메이션 사운드 작업 노하우를 살려 최근에는 음악교육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캐주얼 게임으로도 그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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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정병하, 이하 ‘위원회’)는 2013. 3. 18. 스미싱(sms+fishing) 사기를 당하고 모바일 소액결제 대금을 납부한 소비자에 대하여 이동통신사업자와 결제대행업자, 그리고 게임회사 모두에게 손해배상 책임이 있음을 인정하였다.

위원회는 청구대행업체인 이동통신사업자에게‘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60조 제1항에 근거하여, 통신과금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해당하므로 손해배상책임이 있다고 보았다.

또한, 소액결제의 인증번호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결제대행업자(PG: Payment Gateway)에게는 인증정보의 보안 유지에 필요한 조치를 다하지 못한 점을 들어‘전자금융거래법’제9조 제1항 상의 손해배상책임이 있다고 인정하였다.

한편 게임회사인 컨텐츠 제공업자(CP: Contents Provider)도 모바일 소액결제 거래에서 본인확인 의무를 다하지 못한 책임이 있다고 보아 공동불법행위자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하였다.

이번 조정결정은 모바일 소액 결제 시스템의 안전 미비를 지적하고, 사업자들에게 개인정보 유출, 해킹에 대한 보안 강화 및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줬다는데 의미가 있다. 아울러, 소비자들도 평소 모바일 소액 결제 한도를 설정하고, 본인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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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www.uplus.co.kr)가 국내 최초 ‘Full HD’ IPTV u+tv G와 옵티머스G Pro(LG-F240L)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Full HD를 Full 패키지로 즐겨라’ 이벤트를 4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이에 따라 이벤트 기간 내에 u+tv G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최신 영화 5편, tv G 2개월 이용료(기본료 기준), 셋탑박스 임대료가 모두 무료로 제공돼 총 147,800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u+tv G와 옵티머스G Pro를 함께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전자 42인치/50인치 Full HD TV, 60만원 상당 Full HD 미러리스 카메라, 35만원 상당의 Full HD 블랙박스, u+tv G 6개월 무료 이용권 등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옵티머스G Pro와 U+ HDTV까지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아웃백 외식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4월 30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12일 국내 최초로 ‘Full HD’ u+tv G 서비스를 출시했다. ‘Full HD’ u+tv G는 기존 HD급의 화질 대비 2배 이상 선명하며, u+tv G는 스포츠와 영화 및 CNN, 디즈니 등 해외채널 포함 총 126개의 프리미엄 채널과 약 5만여편의 VOD, 약 2천여개의 TV애플리케이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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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대표이사 : 정철길 사장, www.skcc.co.kr)는 20일 중국 ‘차이나유니콤페이(대표이사 : 대임비(戴任飞), epay.10010.com)의 ‘모바일 월렛(지갑) 솔루션 공급 사업’을 수주했다고 이 날 밝혔다.

SK C&C는 이번 사업 수주로 북미 지역(구글·FDC·페이팔·던킨브랜드 그룹), 유럽(보다폰)에이어 중국(차이나유니콤)에서도 새로운 모바일 커머스 사업 파트너를 확보하게 됐다.

차이나유니콤페이는 중국 3대 이동통신사업자 중 하나인 차이나유니콤의 결제 업무 총괄 자회사이다.

차이나유니콤페이는 SK C&C의 모바일 월렛 솔루션을 활용해 차이나유니콤 제휴 은행들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이벤트 쿠폰, 상품권, 선불카드, 모바일 머니 등을 ‘차이나유니콤 전용 모바일 월렛’ 에 모두 담을 계획이다.

특히 SK C&C는 차이나유니콤 모바일 월렛 서비스에 ‘NFC 기반의 오프라인 결제 기능’을 구현해 온라인 결제 뿐 아니라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선불카드 등 금융카드의 발급 절차도 대폭 간소화 시킨다.

모바일 월렛 사용자들은 금융사의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발급받거나 선불카드를 충전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중국 텅쉰(腾讯)과학기술과 이관(易观)리서치에 따르면 차이나유니콤 등 중국 이동통신사들이 10억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모바일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모바일 커머스 도입을 본격화하면서 2012년 1,255억(21조원) 위안에 달한 모바일 커머스 시장 규모는 매년 급성장해 2015년에는 7,123억위안(12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차이나유니콤은 이번 모바일 월렛 서비스 개발을 시작으로 새로운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돼, 차이나유니콤을 중심으로 한 중국 모바일 커머스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차이나유니콤은 애플 아이폰과 제휴해 고가의 스마트 폰 시장을 선점한 데 이어 자체 스마트 폰 ‘워(沃)’브랜드를 출시해 중저가 스마트 폰 시장 공략 속도도 높이고 있다.

SK C&C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자사의 중국법인 ‘SK C&C Systems’내 중국 모바일 커머스 사업 발굴·수행 조직을 강화하고 중국 현지 상황에 맞는 다양한 모바일 커머스 솔루션·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SK C&C 중국법인 이남방(李南方)총재는 “북미와 유럽에 이어 중국에서도 누구나 복잡한 절차 없이도 간단한 스마트폰 화면 터치로 모바일 월렛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것” 이라며 “차이나유니콤이 중국 최고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사업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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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으로 부상하며, 급팽창하고 있는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에 관심을 두고 있는 국내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를 초대한다.

모바일먼데이/모비애드는 오는 5월 6일 중국 베이징 CNCC(China National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GMGC 2013 (Global Mobile Game Conference 2013) 행사에 참석할 분들을 위해 입장료를 할인,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최근 모바일 게임에 출사표를 던진 카밤의 CEO를 비롯해 QQ의 CEO, 삼성 차이나 CEO 등 다수의 유명 모바일게임 거장들이 발표자로 참여한다. 국내 업체에서는 카카오 CEO와 크레이지피시의 허진허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주요 발표자 리스트 : http://www.gmgc.info/gmgc-en/Speakers.php)

행사 개요:

행사일시 : 2013년 5월 6일
행사장소: 중국 베이징 GNCC (http://www.cnccchina.com)
참가예상인원 : 1,500명
웹사이트 : http://www.gmgc.info/gmgc-en/

선착순 접수 마감.
관련 문의 : 이성주 팀장 korea@mobiad.kr

상세 내용은 모비애드 관련 페이지 참조
http://mobiad.kr/2013/03/5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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