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리자드는 게임전시회 팍스이스트(PAX East)에서 카드게임 '하스스톤-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을 공개했다.



Posted by VIJAYA
comments powered by Disqus
사운드 포스트 프로덕션 전문 기업 ‘리데(www.lidee.kr)’가 출시한 유아용 음악교육 어플 ‘딩동이와 놀아요’가 1.1 버전으로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다.

리데가 출시한 음악교육 어플 ‘딩동이와 놀아요’는 귀여운 사막 여우 캐릭터 ‘딩동이’와 함께 타악기를 학습하고 연주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반적인 UI가 크게 개선 되었으며, 캐릭터의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다. 뿐만 아니라 학습한 타악기를 통해 리듬감을 익힐 수 있는 ‘연주놀이’가 추가되었다.

‘딩동이와 놀아요’ 어플로 만나볼 수 있는 타악기는 트라이앵글, 탬버린, 캐스터네츠, 심벌즈, 작은북, 큰북까지 총 6개다. ‘공부놀이’를 통해 아이들은 각 악기의 유래 및 연주 방법을 학습하게 되고 ‘퀴즈놀이’를 통해 숨은그림 찾기, 퍼즐 맞추기, 카드놀이 등을 하며 악기 친구를 찾아 모험을 떠난다. ‘연주놀이’에서는 찾은 악기와 함께 동요를 들으며 리듬액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리데는 애니메이션 ‘머털도사’, 영화 ‘자칼이 온다’, ‘블라인드’, ‘순정만화’ 등 유명 대중 작품의 사운드 작업들을 도맡아 온 사운드 전문 업체다. 사운드 전문 기업답게 미디 사운드가 아닌 실제 악기의 리얼 사운드를 일일이 녹음해 사용했다. ‘딩동이와 놀아요’ 어플을 통해 악기 없이도 실제 악기의 소리를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이 앱의 강점이다.

‘딩동이와 놀아요’는 악기 시리즈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타악기 기본편이며, 리데는 차후 타악기 전통악기편, 건반악기편, 현악기편, 관악기편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딩동이’캐릭터를 통한 그림일기, 색깔놀이, 소리놀이 등의 다양한 교육 앱도 기획중에 있다. 이 어플은 애플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리데는 기업의 전신인 ‘소닉 붐 사운드’에서 사명을 바꾸고 스마트 콘텐츠 사업부를 개설하는 등 콘텐츠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에 진행해왔던 영화 및 애니메이션 사운드 작업 노하우를 살려 최근에는 음악교육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캐주얼 게임으로도 그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Posted by VIJAYA
TAG tag1, tag2
comments powered by Disqus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정병하, 이하 ‘위원회’)는 2013. 3. 18. 스미싱(sms+fishing) 사기를 당하고 모바일 소액결제 대금을 납부한 소비자에 대하여 이동통신사업자와 결제대행업자, 그리고 게임회사 모두에게 손해배상 책임이 있음을 인정하였다.

위원회는 청구대행업체인 이동통신사업자에게‘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60조 제1항에 근거하여, 통신과금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해당하므로 손해배상책임이 있다고 보았다.

또한, 소액결제의 인증번호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결제대행업자(PG: Payment Gateway)에게는 인증정보의 보안 유지에 필요한 조치를 다하지 못한 점을 들어‘전자금융거래법’제9조 제1항 상의 손해배상책임이 있다고 인정하였다.

한편 게임회사인 컨텐츠 제공업자(CP: Contents Provider)도 모바일 소액결제 거래에서 본인확인 의무를 다하지 못한 책임이 있다고 보아 공동불법행위자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하였다.

이번 조정결정은 모바일 소액 결제 시스템의 안전 미비를 지적하고, 사업자들에게 개인정보 유출, 해킹에 대한 보안 강화 및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줬다는데 의미가 있다. 아울러, 소비자들도 평소 모바일 소액 결제 한도를 설정하고, 본인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Posted by VIJAYA
TAG tag1, tag2
comments powered by Disqus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가 모바일 유해 사이트와 유해 앱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해 유해물 차단 서비스 ‘자녀폰 지킴이’를 출시했다.

‘자녀폰 지킴이’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청소년들이 유해성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유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접근을 차단해 주는 서비스로 부모의 스마트폰으로 자녀의 중독성 모바일 게임 사용과 음란/사양성 웹사이트 접근을 원격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녀폰 지킴이’ 서버에 등록된 700만개의 유해 웹사이트와 2만 2천개의 유해 앱에 대한 접근 차단 기능 외에도 과다 사용시 자녀에게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앱과 웹사이트를 부모폰에 추가 등록하면 자녀폰에서 유해 사이트 및 앱으로의 접속을 차단하거나 사용 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

또한 자녀가 접속한 웹사이트 목록 및 접속 횟수, 접속 일시 등의 통계 정보를 부모폰에 제공하여 부모가 자녀의 모바일 사용패턴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부모가 서비스를 탈퇴하기 전에 자녀가 임의로 서비스 앱을 삭제할 수 없어 지속적으로 자녀의 휴대폰 사용을 밀착 관리할 수 있다.

이용 대상은 통신사 관계없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부모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자녀는 LG유플러스 스마트폰 이용고객이면 나이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며 이용료는 부모폰에 등록된 자녀폰 대수 당 월정액 2,000원이 부과된다.

부모폰의 경우 타사가입 고객은 구글Play스토어에서, LG유플러스 이용 고객은 U+스토어에서 ‘자녀폰 지킴이’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월정액 부가서비스 가입’ SMS인증을 받으면 되며 자녀폰은 U+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LG유플러스 박찬현 클라우드 사업담당은 “최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청소년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미성년자의 중독성 게임이나 음란 웹사이트 접속으로 인한 피해와 부작용이 심각한 수준”이라며 “부모가 직접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을 원격 관리할 수 있는 유해물 차단 서비스 출시로 모바일을 통한 청소년 유해물 접근을 효과적으로 차단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osted by VIJAYA
TAG tag1, tag2
comments powered by Disqus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는 지난 11일 단행했던 유선 싸이월드/네이트 개편에 이어 모바일 사용성을 극대화 하고자 모바일 웹 버전을 개편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적용, 어떤 인터넷 환경에서도 동일한 화면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모바일 싸이월드와 네이트를 십분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싸이월드, 네이트 각 플랫폼 및 서비스에 적합한 콘텐츠를 대폭 보강, 이용자가 스마트폰 환경에서 보다 쉽고 빠르게 양질의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했다.

모바일 싸이월드의 경우 메인 페이지를 신설, 유선과 무선 동시에 이용 가능토록 만들어 이용자 방문을 극대화 하였고, ‘바로가기' 탭으로 연결되는 모바일 네이트는 콘텐츠 양을 대폭 확대하고, 가독성을 높인 시원한 화면으로 재탄생 했다.

한편, SK컴즈는 이번 모바일 웹 개편에 이어 내달 안에 각 서비스별 모바일 앱 개편작업도 마무리 할 예정이며,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재정비 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Posted by VIJAYA
TAG tag1, tag2
comments powered by Disqus
스마트폰 무료전자책 앱 북팔을 운영하는 북팔(www.bookpal.co.kr)은 자사가 운영하는 북팔 어플리케이션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100만 다운로드 기록을 넘었다고 19일 밝혔다.
 
북팔(bookpal) 앱은 정식출판이 힘든 개인 작가들의 원고를 무료로 출판해주고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겐 이를 무료로 이를 읽을 수 있게 해주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개인출판계의 유튜브”라고 불리면서 지난해부터 스마트폰 모바일 컨텐츠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만들어냈다.

테크크런치 등 해외 IT전문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올해 스마트폰 앱 다운로드에서 구글 안드로이드가 58%를 차지해 33%에 그친 애플 iOS를 누를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한국시장의 경우는 거의 8대2 정도로 안드로이드 앱이 강세를 보이고 있어 이번 북팔의 안드로이드 앱 100만 돌파는 성장으로 가는 단초가 될 수 있다는 판단이다.

북팔 김형석 대표는 “우선 많은 애정을 보내주신 앱 사용자들에게 머리숙여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하며 안드로이드 앱 100만 돌파를 기점으로 좀더 혁신적이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장착하여 연내 안드로이드 앱에서 5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북팔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누구나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 트위터 @bookpalkorea
-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ookpal.co.kr
Posted by VIJAYA
TAG tag1, tag2
comments powered by Disqus
삼성전자의 야심작 갤럭시S4가 국내 시판을 앞두고 미국에서 공개된 가운데 국내 네티즌들로부터 스펙면에서는 좋으나 디자인면에서는 좋은 점수를 얻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설문조사 전문기업 두잇서베이(www.dooit.co.kr 대표 최종기)가 지난 3월 15일부터 4일간 인터넷과 두잇서베이 앱 사용자 434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갤럭시S4에 대한 평가를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59.5%가 ‘스펙이 좋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디자인 측면에서는 ‘보통’이라는 응답자가 51.4%로 과반수를 차지했다.

설문 응답자들은 갤럭시S4의 신기능 가운데 사용자의 시선에 따라 동영상이 멈추거나 재생되는 스마트포즈 기능(29.1%)을 가장 마음에 들어 했으며, 운전중에 운전모드가 자동으로 활성화되는 S보이스 드라이브 기능(13.3%)과 사용자의 건강상태를 체크해주는 S헬스(13.3%)가 그 뒤를 이었다.

한편, 향후 6개월 이내에 스마트 폰을 구매하겠다고 답한 설문 응답자 가운데 “갤럭시S4와 옵티머스G프로 중 무엇을 구매하겠습니까?” 라는 질문에는 갤럭시S4를 구매하겠다는 응답이 75.7%로 나타나 또한번 갤럭시 시리즈의 열풍을 예상하게 했다. 이번 조사의 신뢰수준은 95%, 표본오차는 ±1.49%p다.
Posted by VIJAYA
TAG tag1, tag2
comments powered by Disqus
LG유플러스 스마트폰 이용자의 모바일캐시비 결제가 가능해진다.

롯데통합선불카드인 ‘캐시비카드’를 발행하고 있는 이비카드와 마이비는 3월18일 LG유플러스와 모바일 결제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 스마트폰 이용자는 유플러스 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모바일캐시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2013년 하반기부터 전국 대부분의 버스,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과 캐시비 유통가맹점 등에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해진다.

모바일 캐시비는 스마트폰의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용한 통신사 제휴 서비스로, NFC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갤럭시S3, 갤럭시노트2 등)과 NFC유심(USIM)을 보유한 고객들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최근 모바일캐시비 서비스는 사용자의 편의성 및 부가 서비스 기능을 대폭 강화시킨 모바일캐시비 업그레이드 버전을 준비 중에 있으며, 4월 중 오픈 예정에 있다.

모바일캐시비는 캐시비카드와 마찬가지로 교통을 기본으로 전국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CU·GS25·미니스톱 등 5대 편의점은 물론 롯데백화점·롯데슈퍼·롯데마트·롯데리아·롯데시네마·SPC 등 6만여 캐시비 전국 유통점에서 사용과 포인트적립(일부 제외)이 가능하다.
Posted by VIJAYA
TAG tag1, tag2
comments powered by Disqus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www.uplus.co.kr)가 국내 최초 ‘Full HD’ IPTV u+tv G와 옵티머스G Pro(LG-F240L)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Full HD를 Full 패키지로 즐겨라’ 이벤트를 4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이에 따라 이벤트 기간 내에 u+tv G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최신 영화 5편, tv G 2개월 이용료(기본료 기준), 셋탑박스 임대료가 모두 무료로 제공돼 총 147,800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u+tv G와 옵티머스G Pro를 함께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전자 42인치/50인치 Full HD TV, 60만원 상당 Full HD 미러리스 카메라, 35만원 상당의 Full HD 블랙박스, u+tv G 6개월 무료 이용권 등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옵티머스G Pro와 U+ HDTV까지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아웃백 외식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4월 30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12일 국내 최초로 ‘Full HD’ u+tv G 서비스를 출시했다. ‘Full HD’ u+tv G는 기존 HD급의 화질 대비 2배 이상 선명하며, u+tv G는 스포츠와 영화 및 CNN, 디즈니 등 해외채널 포함 총 126개의 프리미엄 채널과 약 5만여편의 VOD, 약 2천여개의 TV애플리케이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Posted by VIJAYA
TAG tag1, tag2
comments powered by Disqus
SK C&C(대표이사 : 정철길 사장, www.skcc.co.kr)는 20일 중국 ‘차이나유니콤페이(대표이사 : 대임비(戴任飞), epay.10010.com)의 ‘모바일 월렛(지갑) 솔루션 공급 사업’을 수주했다고 이 날 밝혔다.

SK C&C는 이번 사업 수주로 북미 지역(구글·FDC·페이팔·던킨브랜드 그룹), 유럽(보다폰)에이어 중국(차이나유니콤)에서도 새로운 모바일 커머스 사업 파트너를 확보하게 됐다.

차이나유니콤페이는 중국 3대 이동통신사업자 중 하나인 차이나유니콤의 결제 업무 총괄 자회사이다.

차이나유니콤페이는 SK C&C의 모바일 월렛 솔루션을 활용해 차이나유니콤 제휴 은행들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이벤트 쿠폰, 상품권, 선불카드, 모바일 머니 등을 ‘차이나유니콤 전용 모바일 월렛’ 에 모두 담을 계획이다.

특히 SK C&C는 차이나유니콤 모바일 월렛 서비스에 ‘NFC 기반의 오프라인 결제 기능’을 구현해 온라인 결제 뿐 아니라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선불카드 등 금융카드의 발급 절차도 대폭 간소화 시킨다.

모바일 월렛 사용자들은 금융사의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발급받거나 선불카드를 충전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중국 텅쉰(腾讯)과학기술과 이관(易观)리서치에 따르면 차이나유니콤 등 중국 이동통신사들이 10억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모바일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모바일 커머스 도입을 본격화하면서 2012년 1,255억(21조원) 위안에 달한 모바일 커머스 시장 규모는 매년 급성장해 2015년에는 7,123억위안(12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차이나유니콤은 이번 모바일 월렛 서비스 개발을 시작으로 새로운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돼, 차이나유니콤을 중심으로 한 중국 모바일 커머스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차이나유니콤은 애플 아이폰과 제휴해 고가의 스마트 폰 시장을 선점한 데 이어 자체 스마트 폰 ‘워(沃)’브랜드를 출시해 중저가 스마트 폰 시장 공략 속도도 높이고 있다.

SK C&C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자사의 중국법인 ‘SK C&C Systems’내 중국 모바일 커머스 사업 발굴·수행 조직을 강화하고 중국 현지 상황에 맞는 다양한 모바일 커머스 솔루션·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SK C&C 중국법인 이남방(李南方)총재는 “북미와 유럽에 이어 중국에서도 누구나 복잡한 절차 없이도 간단한 스마트폰 화면 터치로 모바일 월렛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것” 이라며 “차이나유니콤이 중국 최고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사업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Posted by VIJAYA
TAG tag1, tag2
comments powered by Disqus
이전버튼 1 2 3 4 이전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