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네이버의 1/4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은 74.07%로 작년 4/4분기 대비 2.32%p 상승했지만, 3월의 유입률이 72%대로 떨어지며 상승 추세가 꺾인 모습을 보였다.

다음 역시 작년 4/4분기 평균 유입률보다 1.99%p 상승했으며, 3월 유입률이 2010년 6월 이후 처음으로 17%를 넘어서며 2/4분기에 대한 전망을 밝게 했다.

구글코리아는 4대 검색엔진 중 유일하게 작년 4/4분기 대비 평균 유입률이 1.54%p 하락하며, 야후코리아 철수에 따른 반사이익을 얻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월부터 하락 추세를 나타내고 있어 2/4분기에 반등이 가능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네이트의 평균 유입률은 작년 4/4분기 대비 0.39%p 소폭 상승했다. 2012년 4월 이후 1%대의 유입률을 회복했지만 구글코리아와 마찬가지로 하락 추세를 나타내고 있어 2/4분기에 3위 자리를 위협하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검색엔진 유입률: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1. 분석 기간: 2013년 1월 ~ 3월
2. 분석 대상: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로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3. 추출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코리아, 기타(구글닷컴, 드림위즈 등)

㈜어메이징소프트는 실시간 웹로그분석, 모바일분석 및 맞춤형 웹분석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LG전자, 신라면세점, 아시아나항공, 한국관광공사, 미래에셋, 기업은행, 농수산홈쇼핑, 모두투어, 고대의료원 등 약 8,000여 개의 웹사이트가 ASP 및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Posted by VIJAYA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