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앱비지니스를 활성화하고 글로벌 SW콘텐츠 시장에서 경쟁력있는 애플리케이션 발굴하기 위해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와 한국웹접근성 인증위원회가 후원하는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Best App’ 시상식이 4일 오전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렸다.

공공서비스, 생활서비스, 금융, 교육, 문화서비스, 비즈니스, 생활서비스, 소셜네트워크, 유통 및 상거래 등 8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15개 앱을 ‘베스트 앱’으로 선정된 이 자리에서 스마트폰 무료전자책 앱 북팔을 운영하는 북팔은 교육(전자책) 부문에 선정되었다.

스마트폰 전자책 회사 북팔(대표 김형석)은 2011년 출판계의 독립리그를 표방하며 출발했으며 상업 출판의 논리 앞에 좌절하는 개인 작가들을 위한 새 장을 열어 주겠다는 포부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북팔’은 정식 출판이 힘든 개인 작가들의 원고를 무료로 출판해 주고 이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진행함으로써 출판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냈다. ‘북팔’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들은 광고를 보는 대신 무료로 양질의 전자책 콘텐츠를 서비스 받고 저자들은 전자책이 다운로드 되는 만큼 지속적으로 수익을 얻게 되는 구조이다. 이러한 모델은 지명도는 낮으나 좋은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하는 작가들에게 열정을 살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매력적이다.

북팔은 2만권의 전자책과 200만명의 앱 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북팔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Posted by VIJAYA
comments powered by Disqu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