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국내 모바일 POS 시장의 선두주자로 평가받는 ㈜진승정보기술(http://www.jinsit.co.kr)은 지난 25일 국내 80%의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POS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진승정보기술은 이미 아이폰 POS와 아이패드 POS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 중이다.

결제 기능만을 수행한 기존 신용카드 단말기와 달리 ㈜진승정보기술의 스마트폰 POS는 카드결제, 현금영수증결제뿐만 아니라 상품관리와 영업관리, 재고관리까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어폰 잭을 이용한 신기술로 구현한 스마트폰 POS는 그야말로 전천후 멀티플레이어라고 할 수 있다.

벌써 ㈜잉크천국과 전체 가맹점 납품계약을 체결하기로 MOU를 맺었고, 미국, 중국, 일본, 터키, 아르헨티나 등 해외 업체에서도 MOU 체결의사를 밝혀오기도 하였다.

스마트폰 POS는 사회적 비용절감과 환경문제 개선에도 큰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우리나라는 종이 영수증으로 인해 연간 80억 가량의 비용이 낭비되고 있으며, 영수증 용지에서는 발암물질이 검출되는 사건이 발생해 사용자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SMS 또는 이메일로 영수증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진승정보기술의 스마트폰 POS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관계자들은 평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진승정보기술의 김규섭 대표는 “종이 영수증이 꼭 필요한 고객들에게는 블루투스 무선 프린터를이용해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다”며 “하지만 향후 전자 영수증 시스템이 개발된다면 종이 영수증은 차츰 없어질 것이다”고 전했다.

그렇다면 스마트폰 POS의 비용은 어느 정도일까?스마트폰 POS의 사용금액은 月 11,000원으로 기존 POS 시스템에 비해 무척이나 저렴하다.

본 관리비만 내면 무료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후 개인사업자번호 입력만으로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과거 데스크탑 POS 시스템에 비해 작고, 가볍고, 저렴한 스마트폰 POS의 개발은 소형매장, 무점포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열어줬다.

또한 스마트폰 POS는 다수의 대리점 관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매장 내 데스크탑 POS, 아이패드 POS, 스마트폰 POS가 모두 동일한 DB를 사용해 고객의 선택권을 넓혔다.

김 대표는 “현재 전 국민의 80%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청년창업과 1인창업이 현대 비즈니스의 트렌드”라며 “자본이 부족한 초기 창업가들이 적은 비용으로 시장을 진입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글로벌 시장까지 석권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Posted by VIJAYA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