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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구입시 할부원금과 요금제에 따른 기본료, 약정에 따른 지원금등 일반 소비자가 알기에는 복잡하고 난해한 항목들이 많다 이렇다 보니 휴대폰을 구입할 때 가입한 요금제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무료통화, 무료문자, 무료 데이터)과 실제로 매달 내야 하는 돈이 얼마나 되는지 대리점에서 알려주기 전에는 알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세티즌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fee.cetizen.com)를 이용하면, 매달 지불해야 할 금액과 각 요금제에 따라 지원되는 무료혜택(음성,문자,데이터)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세티즌의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는 과거 세티즌에서 제공하던 ‘요금설계도우미’를 스마트폰에 알맞게 전면 개편하여 새롭게 개발한 서비스로 PC나 스마트폰 등 인터넷이 가능한 모바일 기기에서는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서비스를 위해서는 통신사들의 요금제 정책 변경에 맞추어 빠른 업데이트가 중요하다.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는 이미 국내 대리점 및 판매점 등 업체 관계자들이 많이 애용하고 있어 잘못된 정보나 신규 요금제가 있으면, 이메일이나 게시판을 통해 이를 실시간 알려줘 빠른 업데이트가 가능한 게 장점이다.

현재 세티즌의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fee.cetizen.com)’와 유사 서비스로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인 '스마트초이스(www.smartchoice.or.kr)가 있다.

‘스마트초이스’의 요금제 추천 서비스는 사용자의 이용 패턴에 알맞은 요금제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로, 자급제폰(알뜰폰)이 아닌 통신사나 대리점을 통해 휴대폰을 새로 구입하기 위해 특정 요금제를 가입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초기 구입시에는 도움이 되지 못한다. 하지만 추후 요금제를 변경하거나 자급제폰을 구입해 따로 요금제를 가입을 할 때에는 이용패턴에 따라 알맞은 요금제를 추천 받을 수 있어 도움이 된다.

단, 세티즌은 약정기간 이내에 지정된 요금제 보다 아래 등급의 요금제로 변경시 지원받고 있던 할부 지원금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으니 사전에 꼭 확인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세티즌 관계자는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fee.cetizen.com)와 같은 서비스는 정확성, 시인성과 함께 편한 사용자 환경(UI)가 필수 조건이다”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함께 앞으로 커뮤니티 기능 등을 추가해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휴대폰 구입시 참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세티즌은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fee.cetizen.com)’를 많은 네티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힌트보기 등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는 퀴즈 형식과 SNS 소문내기, 이용후기 및 제안하기 등을 통해 진행되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페이지 : http://event.cetizen.com/eventcate.php?event_id=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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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2013 디지에코 선정 IT리더를 위한 하계휴양 권장도서 14선’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KT경제경영연구소는 매년 여름 휴가철에 읽을 만한 경제/경영 및 IT 분야의 권장도서를 선정하여 IT 리더들의 독서의식을 고취하고 지식수준 향상을 돕고 있다.

권장도서는 KT경제경영연구소 전 연구원과 디지에코(www.digieco.co.kr) 회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한 달간의 설문을 통해 선정됐으며 2013년 상반기에 출간된 도서 중 경제/경영분야 7종과 IT분야 7종이 이름을 올렸다.

[경제/경영분야 추천도서]

세계적 경기 불황과 저성장 등 사회적 이슈를 배경으로 현 상황을 돌파하기 위한 혁신의 방법론을 제시하는 도서들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비즈니스의 본질에 대해 통찰하고 모방을 통한 혁신, 디자인을 통한 재창조와 같은 실용적인 노선을 제안한 도서들이 선정되었다.

경제/경영분야의 추천도서 목록은 다음과 같다.

▲당신은 전략가입니까(신시아 A. 몽고메리/리더스북) ▲베끼려면 제대로 베껴라(이노우에 다쓰히코/시드페이퍼) ▲스마트한 선택들(롤프 도벨리/걷는나무) ▲어모털리티(캐서린 메이어/퍼플카우) ▲욕망을 디자인하라(정경원/청림출판) ▲장사의 시대(필립 델브스 브러턴/어크로스) ▲지금 당장 이 불황을 끝내라(폴 크루그먼/엘도라도)

[IT경제/경영분야 추천도서]

스마트 혁명 이후 주목할 만한 이슈가 나타나지 않은 현재 상황을 반영하듯 IT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도서는 많지 않았다. 빅데이터 관련 도서들이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미래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전망하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도서들이 다수 선정되었다.

IT분야의 추천도서는 다음과 같다.

▲공개하고 공유하라(제프 자비스/청림출판) ▲디지털 시대의 마법사들(프랭크 모스/알에이치코리아) ▲메이커스(크리스 앤더슨/알에이치코리아) ▲빅 데이터가 만드는 세상(빅토르 마이어 쇤버거, 케네스 쿠키어/21세기북스)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릭 슈미트, 제러드 코언/알키) ▲왜 모두 미국에서 탄생했을까(이케다 준이치/메디치미디어) ▲커넥티드 컴퍼니(데이브 그레이, 토머스 밴더 윌/한빛비즈)

KT경제경영연구소는 “도서 선정은 KT경제경영연구소 대내외 전문가들과 회원들의 의견이 함께 반영되어 3차에 걸친 엄정한 선정 과정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인포그래픽스를 활용한 독서 팁을 함께 제공하여 하계 휴양기간의 독서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권장도서에 대한 상세 추천사유 및 KT경제경영연구소 연구원들이 작성한 북 리뷰는 디지에코(www.digieco.co.kr)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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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오직 올레에서만 만날 수 있는 팬택 LTE폰 ‘베가레이서2 블링(IM-A830KE)’(이하 ‘베가 블링’)을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T의 두번째 전용 LTE폰인 ‘베가 블링’은 손안에 쏙 들어오는 4.8인치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델로, 스마트 세이브 시스템 적용으로 배터리 효율을 최적화하였으며, 편리한 음성인식 기능까지 제공한다.

‘베가 블링’은 기존 베가레이서2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OS는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부드러우면서도 단아하게 교체된 후면과 측면 무광 디자인으로 미니멀 한 느낌을 더했다.

‘베가 블링’을 구입하게 되면 블랙과 핑크 두 가지 색상의 ‘블링블링 LED 라이팅 케이스’가 모두 포함돼 개성에 따라 케이스를 선택을 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이 케이스는 배터리를 연결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자기장을 흡수하여 발광하는 제품으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때, 화면을 켰을 때 불빛이 나와 독특함을 연출을 할 수 있다.

‘베가 블링’은 ‘유선무선 완전무한 요금제’를 통해, 통신사 구분 없이 음성 무제한, 문자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고, 데이터 이월 또는 안심차단 서비스를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LTE 뭉치면 올레’ 결합할인과 WARP 제휴카드 할인 등으로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KT 모바일단말담당 이현석 상무는 “독특한 기능의 케이스를 고객의 개성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베가 블링을 출시했다”며, “향후에도 고객 특성에 맞춘 다양한 전용 단말기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단말기 구입은 올레샵(shop.olleh.com)과 전국 올레플라자, 올레대리점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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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진출을 꿈꿔온 중소 모바일 게임사들의 효율적 해외진출을 돕는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몹젠트’社(대표 장태현, http://www.mobgent.co.kr)는 국내 모바일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담당하는 전문 에이젼시로, 전 세계 스마트폰 보급 확대에 따른 국경을 넘어 사업 영역 확장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7월 1일 창립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시장은 카카오톡과 같은 무료 메신저 플랫폼에 힘입어 매우 빠른 성장을 기록하며 올해 1조원을 넘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반면, 시장의 성장 속도가 빠른 만큼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공을 들여 개발한 게임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모바일 개발사라면, 국내를 비롯하여 5조원에 이르는 글로벌 시장을 함께 바라보는 것도 현명한 선택일 것이다.

모바일 게임을 해외로 진출시키려면 현지 시장 상황에 기반한 ‘언어 및 게임의 현지화’와 ‘현지 마케팅’이 중요한데, 기술력을 우선 갖춘 중소형 게임 제작사의 경우, 제대로 된 해외 사업 인력을 갖추거나 투자하기에 어려운 실정이거나 섣불리 글로벌 시장에 진출을 시도했다가 평판이 나빠질 것을 우려하는 경우가 많다.

‘몹젠트(Mobile Business Agent)’는 게임 제작사들의 이러한 어려움들을 전 세계 각 지역의 글로벌 퍼블리셔와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업이다. 특히, 몹젠트는 백여 개가 넘는 각 지역의 퍼블리셔들과 함께 일하는 디디엠 에이전시(DDM Agency, 미국 샌프란시스코 소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어,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의 퍼블리셔들과 의사를 타진하는 데에 신속하고 효율적인 것이 장점이다. 국내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냈거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원하는 모바일 게임 제작사라면 한 번쯤은 두드려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몹젠트의 장태현 대표는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주기가 빨라지고 있어, 많은 개발사들이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에서의 추가 수익을 기대하고 있으나 마땅한 방법을 찾기 어려웠던 것이 현실”이라며 “해외 유수의 퍼블리셔들과 제휴한 몹젠트의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모바일 게임개발사의 신속한 해외 시장진출이 가능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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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남성잡지 맥심 모델로 발탁, 명품 몸매를 과시한 바 있는 공서영 아나운서가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서영이 추천하는 다이어트 비법의 핵심은 지속적인 운동과 식단 조절이다. 다소 뻔하지만, 그래도 실행은 어려운 법. 이에 공서영은 재미있는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콘텐츠들을 티스토어 스타 컬렉션을 통해 선보였다.

공서영이 처음으로 손꼽은 ‘비스트의 바디아트’는 아이돌의 대표주자 비스트와 함께 파워풀한 운동을 신나게 할 수 있는 DVD다. 이 영상에선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다양한 형태의 운동을 접목시킨 동작을 비스트가 직접 선보여 운동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식단 조절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공서영은 eBook ‘저녁식사 다이어트’를 추천했다. 이는 저칼로리 저녁식사만으로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비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도 소개하기 때문에 유용하다.

마지막으로 공서영은 ‘홈웨이트트레이닝’으로 집에서 15분간 틈틈히 할 수 있는 트레이닝 방법을 전하는 무료 앱을 추천했다. 이 앱에선 가슴, 등, 다리, 어깨, 팔 등 부위별 트레이닝을 비롯해 휴식타이머, 가이드 기능이 있어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다이어트 비법이 담긴 콘텐츠들은 티스토어 공서영의 스타컬렉션 ‘9회말 투아웃 컬렉션: 명품 몸매 비법 탐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편 티스토어에선 이 외에도 가인, 장기하, 강승현이 직접 고른 콘텐츠가 담긴 스타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스타들의 취향을 알아볼 수 있는 스타컬렉션은 매주 새로운 콘텐츠들이 추천되는데 티스토어 다운로드 랭킹 상위권에 오를 만큼 인기다. 스타들이 선정한 컬렉션에 담긴 콘텐츠들은 영화, 방송, 음악, eBook, 게임, 쇼핑 쿠폰, 생활, 위치 앱 등 다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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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한게임(게임부문 대표 이은상)이 개발 명가 소프트맥스(대표 정영원)와 손잡고 PC패키지 명작 ‘창세기전’을 만든 개발진들의 스마트폰게임 <이너월드>를 선보인다.

7월 1일 사전등록 이벤트 시작과 함께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리고 있는 가운데, ‘창세기전’ 시리즈를 비롯해 ‘SD건담 캡슐파이터’ 등 다수의 명작 PC게임을 통해 보여준 소프트맥스의 개발역량과 한게임의 스마트폰게임 개발력 및 사업경쟁력이 합쳐져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너월드>는 TCG(Trading Card Game) 장르를 바탕으로 정통 RPG 명가답게 RPG적인 요소들을 더욱 특화해 기존 TCG들과는 다른 게임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기존 게임들과 달리 자신이 획득하고 싶은 보스(카드)를 소환하기 위한 재료를 던전에서 구해 보스를 소환하면 레이드가 시작되는 시스템으로 독특한 묘미를 제공하며, 단순 전진만을 반복하는 ‘탐색’ 위주에서 벗어나 맵을 보면서 직접 목적지를 찾아야 하는 미로형 던전 탐색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RPG형 퀘스트를 통해 보상을 세분화 해 지루할 틈 없는 플레이 동기부여를 하고 있으며, 레벨에 따라 단계적으로 콘텐츠가 개방된다. 던전 탐험과 정찰로 획득한 경험치를 통해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제물 카드를 투입하면 강화도가 상승, 이처럼 2가지 형태의 카드 성장이 가능하다.

포획한 보스 및 나이트메어 카드는 또 다른 파티원으로 육성시킬 수 있어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며, 이밖에도기후변화를 비롯해 단계별 클리어 방식과 트랩, 부활 등의 다양한 요소를 접목시켰다.

NHN 한게임은 “다수의 게임을 통해 완성도 높은 개발력을 입증한 소프트맥스의 스마트폰게임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창세기전’ 시리즈의 개발진들이 만든 게임인 만큼 완성도는 물론 이용자들의 취향과 니즈를 잘 반영한 좋은 게임으로 큰 즐거움을 선사해 드릴 것이며, 놀랄만한 다양한 카드 업데이트가 계획돼 있으니 출시되면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10일까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이너월드>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 최고 레벨급의 카드를 선착순 5만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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