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13일 6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된 싸이 콘서트 해프닝 ‘HAPPENING’은 한국의 경우 네이버 뮤직 LIVE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 되고, 글로벌 생중계는 유튜브, TV는 엠넷을 통해 중계됐다.

한국 내 온라인 생중계를 맡은 네이버 뮤직 LIVE는 100만 명을 훌쩍 넘긴 165만 명의 이용자가 콘서트를 즐기는 동안 HD 화질의 생중계를 끊김 없이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체 이용자 중 88%가 모바일로 생중계 시청

특히 이번 생중계는 전체 165만 명의 이용자 중 모바일을 통해 시청한 이용자가 87.5%(약 14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나 모바일을 통한 인터넷 이용이 늘어나고 있음을 확연히 보여줬다.

생중계 내내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 댓글 5만 개로 뜨거운 관심 보여줘

네티즌들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콘서트가 진행되는 동안 실시간으로 반응했다.

생중계 시간 동안에는 ‘싸이콘서트’가 그리고 콘서트가 끝난 후에는 새로운 신곡인 ‘젠틀맨 뮤비’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에 올라왔다. 또한 신곡의 공동작곡가인 ‘유건형’, ‘젠틀맨 가사’, 함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가인’ 등의 검색어도10위 안에 진입해 큰 관심을 증명했다.

또한 콘서트가 시작된 후 1시간 만에2만 건 가까운 댓글이 올라오는 등 전체 생중계 시간 동안 뜨거운 댓글 반응을 보여 총 5만3천개 가량의 댓글을 남겼다.
Posted by VIJAYA
TAG
comments powered by Disqus